본문

사진으로보는군정

금천면 동곡1리(금빛 다목적 광장) 지진대피 및 화재진화 특성화 훈련
관리자 @ 2017.04.14 10:40:16
관리자 @ 2017.04.14 10:53:45
금천면 동곡1리(금빛 다목적 광장) 지진대피 및 화재진화 특성화 훈련금천면 동곡1리(금빛 다목적 광장) 지진대피 및 화재진화 특성화 훈련금천면 동곡1리(금빛 다목적 광장) 지진대피 및 화재진화 특성화 훈련금천면 동곡1리(금빛 다목적 광장) 지진대피 및 화재진화 특성화 훈련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13일 오후 3시 금천면 동곡 1리 금빛 다목적 광장에서 지난해 9월 12일 경주시 내남면에서 발생한 지진과 관련하여 경주시와 연접한 지역에 있는 국가중요시설인 운문댐 붕괴 위험을 가상한 지진 대피·화재진화 특성화 민방위 훈련을 실시했다.

 

운문댐 붕괴 우려 경계경보 체계는 운문댐(운문면) ~ 금천면 ~ 매전면 예전리까지 총 19km에 이르는 구간에 대형 경보 사이렌 10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이날 훈련에는 2017년 3월 민방위 경보 사각지역 해소사업으로 금천면사무소에 신설된 경보 단말기를 이용한 상황 전파와 임시 대피소로 주민 대피, 환자 후송, 화재 진화, 독가스 등 생화학 테러에 대비한 방독면 사용 및 소화기 체험 주민참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진 등 으로 인해 식수 전용댐 위험에 대비한 경보 사이렌을 울리는 현장의 생생한 훈련을 통해 운문·금천·매전면 지역으로 상황을 전파하여 지역 주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공공기관에서 제적으로 알려줄 의무를 다함으로써 주민들의 안전 의식을 한층더 높이고 재난에 대응하는 경각심을 한번 더 깨우치는데 훈련의 목적을 두고 있다.

 

김종현 총무과장은 훈련에 참여한 관계자께 감사의 뜻을 전하고 “뿌리깊은 안전 불감증과 잠재적 위험요소에 대비한 지진 등 재난 발생시 초동대처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앞으로도 각종 재난 상황을 예측한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대응 능력을 배양하여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 것“ 이라는 뜻을 밝히면서 인사말을 맺었다.

목록
이 페이지를 내 SNS로 보내기
공유
위로
사진으로보는군정 주요업무페이지의 홈페이지URL 정보를담고 있는 QR Code 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cd.go.kr/open.content/ko/administration/news/photo/?i=74906 입니다.
QR Code

왼쪽 QR Code에 휴대폰 카메라를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보시는  < 사진으로보는군정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

페이지만족도

정보공개 역동적인 민생청도

  • 바로가기

    실과소
    청도군 읍면종류
    경상북도자치단체
    유관기관
    언론 및 방송사